신모델 자급제폰이 커머스 시장에 호재인 이유

2023. 9. 4. 16:02iDEA_OCEAN/Business

 

 

2030 “휴대폰 성지찾다 호갱되기 싫어”…자급제폰 인기에 웃는 이곳

아이폰·레이저 40 울트라 등 객단가 높아 매출 증대 효과 11번가·쿠팡·티몬 등 사활 11번가, 쿠팡, 티몬 등 이커머스 업계가 최근 신형 스마트폰 출시와 맞물려 자급제폰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

www.msn.com

 

<주인장 백>
객단가라는게 있다. 커머스 시장에서 쓰는 용어인데...
고객 1사람 1사람이 구매하는 평균 비용을 말한다.

객단가 [ customer transaction ,  ] 경제용어로, 고객 1인당 평균매입액.
상거래에서 고객 1인당 평균매입액을 말한다. 일정기간의 매출액을 그 기간의 고객수로 나누어 산출하는 것으로 매출액을 분석하는 중요한 자료로 활용된다. 즉 매출액은 ‘입점객수×구매비율×객단가’로 산출되므로, 향후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객단가를 향상시킬 필요가 있다.
[네이버 지식백과] 객단가 [customer transaction, 客單價] (두산백과 두피디아, 두산백과)

mz세대 자급제폰 열풍으로 커머스 시장에서 자급제폰 시장이 커졌다는 기사인데, 자급제폰의 경우 스마트폰 1대가 보통 100만원이 훌쩍 넘어가는 상품이기 때문에 객단가가 높아진다. 쉽게 말하자면 자급제폰 판매를 잘 하면 쇼핑몰 매출이 커진다는 이야기이다. 

매출은 수익률과 함께 커머스 시장 가치 평가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척도이다. 
오프라인 휴대폰 성지에 가서 영맨들에게 홀려 호갱이 되지 않으려는 젊은 층의 심리가 온라인 쇼핑몰 자급제 폰 시장으로 전이되었걸 거라는 기사의 내용이 인상적이었다. 

자세한 내용은 상단 기사 링크를 참고하시라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