틱톡 "한국 광고 시장 매력적... '트렌돌로지'로 재미↑"

2023. 10. 19. 17:25IT.Finance.BIO_Trend/경제, 금융서비스

 

틱톡 "한국 광고 시장 매력적... '트렌돌로지'로 재미↑" - 디지털투데이 (DigitalToday)

[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] 틱톡이 숏폼을 활용한 마케팅 기회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‘틱톡 포유 서밋 코리아 2023 (TikTok ForYou Summit Korea 2023)’을 19일 서울웨이브 아트센터에서 열었다. 샨티

www.digitaltoday.co.kr

샨티 오크나얀 틱톡 글로벌비즈니스솔루션 아시아태평양, 중동, 아프리카 및 중앙아시아 지역 총괄[사진: 조믿음 기자] 출처 : 디지털투데이 (DigitalToday)(http://www.digitaltoday.co.kr)

 

<스타워커 요약 & 생각>

틱톡은 한국 광고 시장이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. 틱톡에 따르면 국내 광고 시장 소비는 100억달러 규모이며 디지털 광고가 58억달러를 차지한다. 디지털 광고 분야의 소비 규모는 전 세계 9위, 모바일 광고 분야 소비는 6위다.
반면 한국인들의 광고 수용률은 저조한 편이다. 광고를 재밌게 시청하는 비율은 한국(21%)이 가장 낮고, 광고가 나올 때 채널을 변경하는 비율은 한국(51%)이 제일 높았다
틱톡은 한국 디지털 광고 시장 규모가 큰 것에 비교해 광고 발달이 더뎌 광고를 집행하려는 기업에게는 또다른 기회라고 강조한다.  

난 개인적으로 틱톡을 좋아하지 않아.
우리 애들은 열광하는 SNS 숏폼 채널인데... 
미국이 이유 없이 틱톡 앱을 까지는 않을거라고 생각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