틱톡 "한국 광고 시장 매력적... '트렌돌로지'로 재미↑"
2023. 10. 19. 17:25ㆍIT.Finance.BIO_Trend/경제, 금융서비스
<스타워커 요약 & 생각>
틱톡은 한국 광고 시장이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. 틱톡에 따르면 국내 광고 시장 소비는 100억달러 규모이며 디지털 광고가 58억달러를 차지한다. 디지털 광고 분야의 소비 규모는 전 세계 9위, 모바일 광고 분야 소비는 6위다.
반면 한국인들의 광고 수용률은 저조한 편이다. 광고를 재밌게 시청하는 비율은 한국(21%)이 가장 낮고, 광고가 나올 때 채널을 변경하는 비율은 한국(51%)이 제일 높았다
틱톡은 한국 디지털 광고 시장 규모가 큰 것에 비교해 광고 발달이 더뎌 광고를 집행하려는 기업에게는 또다른 기회라고 강조한다.
난 개인적으로 틱톡을 좋아하지 않아.
우리 애들은 열광하는 SNS 숏폼 채널인데...
미국이 이유 없이 틱톡 앱을 까지는 않을거라고 생각해
'IT.Finance.BIO_Trend > 경제, 금융서비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LG전자, 통 큰 '우승 턱' …가전 29% 할인 (0) | 2023.11.17 |
---|---|
큐텐 구영배, 11번가 품고 신세계 'SSG닷컴-G마켓' 제칠까 (0) | 2023.10.19 |
LG U+, DX플랫폼 '화물잇고' 출시…"3년 내 매출 1500억원 목표" (0) | 2023.10.16 |
‘3조 몸값’ 당근, 수익원·흑자전환 과제 (0) | 2023.09.22 |
아이폰15 '3nm AP' 쓸어담는 TSMC…엑시노스 부활 목마른 삼성 (0) | 2023.09.12 |